경기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스포츠 가치센터 건립을 위해 재단법인 한국산업관계 연구원을 선정하고 지난 12일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스포츠 가치센터는 스포츠의 긍정적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스포츠 테마 체험 시설을 말한다. 스포츠 가치센터 건립 사업은 경기도에서 파주시가 최초로 추진하는 것으로, 파주시 금릉동 일원을 대상으로 2025년 5월까지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추진한다.
시는 인구 고령화에 따른 생애주기별 맞춤형 체육활동 모델과 환경적인 요소에 구애받지 않고 신기술을 활용한 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시설과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 스포츠 소양 교육 등을 통한 학교폭력 예방 등을 위한 전인교육 및 유청소년의 지속적인 스포츠 참여 유도를 통해 평생 스포츠로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파주시 관계자는 “스포츠 가치센터 기본계획 수립 용역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숙박·체류형 스포츠 체험을 비롯해 공공기관과 기업의 연수 프로그램 운영하고 파주시민과 서울·경기도 지역 주민이 건강하게 땀 흘리는 체육도시 조성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파주=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총 65억' 로또 1등 4장이 한 곳서…당첨자는 동일...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