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민주당 홍성군의원들 “강승규 의원은 윤석열 탄핵 동참하라”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민주당 홍성군의원들 “강승규 의원은 윤석열 탄핵 동참하라”
AD
원본보기 아이콘

충남 홍성군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윤석열 대통령 탄핵안 투표에 불참한 강승규 국회의원(충남홍성예산·국힘)을 비난했다.


이들은 10일 홍성군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법치주의를 수호하고, 민주주의 가치를 세워야 하는 국회의원으로서의 책무를 저버린 강 의원의 행태가 참으로 경악스럽다"며 "강 의원은 군민의 뜻을 받드는 대리인으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 탄핵소추안 재추진 시 표결에 참여해 찬성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윤 정부가 더이상 국민을 농락하고 국가의 근간을 흔드는 행위를 결코 좌시할 수 없어 강력하게 탄핵으로 맞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강 의원은 탄핵안 투표 폐기 후 SNS를 통해 "8년 전 보수 궤멸의 위기 앞에서 우리 당은 여당으로서 정부에 대한 책임을 같이 함에도 불구하고 당론을 모으지 못하고 끝내 분열했다"며 "이틀간의 릴레이 의원총회 끝에 국민께 또 한 번의 깊은 상처를 줄 수 있는 탄핵안 국회 통과만큼은 막아냈고, 앞으로 정부와 여당은 책임 있는 자세로 정국을 수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민주당 홍성·예산지역위원회는 오는 13일 오후 5시부터 강 의원 홍성 사무실 앞에서 규탄대회를 열 예정이다.




대전세종충청취재본부 김아영 기자 haena935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