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오후 7시 중랑구청 지하 대강당에서 2025학년도 대입 정시 전략 강의
수능 점수 분석에 따른 군별 지원 전략 및 2026학년도 대입 준비 설명회 진행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13일 오후 7시 중랑구청 지하 대강당에서 대학 진학을 앞둔 수험생과 학부모 3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대입 정시 지원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는 EBS 입시설명회 대표 강사 정제원 교사가 강연자로 나서며, 수능 성적을 활용한 최적의 정시 지원 전략을 소개한다. 특히, 올해 상대적으로 낮았던 수능 난이도로 인해 변화된 대입 환경을 분석, 학생들이 이러한 변수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원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강연은 ▲정시 지원 참고표 활용법 ▲2025학년도 수능 점수 분석 ▲군별 지원 전략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또, 예비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2026학년도 대입 준비 전략설명회’도 함께 열린다.
설명회 참석자들에게는 인문·자연 계열 및 수도권 전문대 정시 지원 참고표와 정시 분석 자료집이 제공된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 및 학부모는 방정환교육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또, 방정환교육지원센터는 오는 12월 16일부터 20일까지 서울특별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의 소속 교사들을 초청해 수험생 개인별 맞춤 전략을 수립하는 대입 정시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예비 고1~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1:1 진학 상담을 상시 운영, 학생들이 겨울방학 준비와 대입 로드맵 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대입 전략은 수능 점수에 따른 입시전략을 어떻게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설명회와 상담 프로그램이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체계적인 대입 준비를 통해 원하는 성과를 이루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총 65억' 로또 1등 4장이 한 곳서…당첨자는 동일...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