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양시, ‘2024 마을공동체 한마당’ 성황리 개최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이동환 시장 "마을공동체의 지속적인 발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마을공동체 35개 단체 참여…마을공동체 활동·노하우 공유

경기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7일 고양시청 백석 별관에서 ‘함께 꿈꾸는 행복한 마을살이’라는 주제로 ‘2024 마을공동체 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2024 마을공동체 한마당’체험부스에서 관계자와 이야기 나누고 있다. 고양특례시 제공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2024 마을공동체 한마당’체험부스에서 관계자와 이야기 나누고 있다. 고양특례시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고양시에서 활동하는 마을공동체 35개 단체, 100여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는 △전시·체험부스 △마을공동체 우수사례 발표(김포 슈필라우미 공동체) △덕이동 하이파크2단지의 행복한 앙상블 공연 고양버스커즈 공연(현타밴드) △공동체 화합마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 함께한 아동돌봄 공동체 대표 A씨는 “마을공동체 활동 경험과 노하우를 함께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공동체들과 소통할 수 있어서 좋았고, 공동체 활동의 어려움과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하고 유대감을 강화하는 계기였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시민이 주체가 되어 이웃과 소통하고 화합하며 지역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방법을 찾아가는 공동체 활동에 앞장서 주시길 부탁드린다”며 “시에서도 마을공동체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를 기획한 고양시 자치공동체지원센터는 2025년에도 다양한 공모사업과 공동체 지원 활동가를 통한 현장 모니터링,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 교육, 공동체 역량 강화 교육 등을 통해 마을공동체를 발굴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고양=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