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노르웨이 생연어가 3000원대"…롯데마트, 연말 홈파티 시즌 할인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12일부터 일주일간 할인…물량 30t 준비
조리 간편한 필렛 형태로 선보여

롯데마트가 연말 홈파티 시즌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일주일 동안 노르웨이산 생연어를 최저가 수준에 할인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이 기간 전 점포에서 노르웨이산 '내가 만드는 연어(100g, 횟감용)'와 '내가 만드는 연어(100g, 구이용)'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행사카드(롯데, 신한, NH농협, 삼성) 결제 시 각각 3591원과 3339원에 판매한다. 이는 정가 대비 40% 할인된 수준이다.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에서 관계자가 내가 만드는 연어를 홍보하는 모습. 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에서 관계자가 내가 만드는 연어를 홍보하는 모습. 롯데마트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 가격은 대형마트 대비 가장 저렴하며, 롯데마트가 올해 선보인 가격 중 최저가라는 설명이다. 롯데마트는 이번 행사를 위해 지난 8월부터 사전 계약을 진행해 총 30t의 연어 원물을 준비했다.


롯데마트가 판매하는 연어는 슈페리어 등급을 받았으며, 선홍빛이 선명하고 탄력 있는 식감이 특징이다. 연어의 신선함을 살리기 위해 노르웨이 현지 작업 후 중간 유통사를 거치지 않고 항공 직송으로 수입된다.


롯데마트는 연말 홈파티 시즌에 맞춰 연어를 직접 조리하기 편한 필렛(순살) 형태로 판매한다. 생선 뼈를 전부 발라낸 상품인 만큼 초밥, 회덮밥 등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올해 1~11월 누계 기준 롯데마트의 수산 필렛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50% 상승했다.

한편, 롯데마트는 홈파티 시즌에 맞춰 '프리미엄 참다랑어 모둠회(300g)'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20% 할인해 2만9900원에 선보인다. 또한 제타플렉스 잠실점, 의왕점, 월드컵점, 광복점 등 전국 80여개 점포에서는 '노르웨이 생연어 초밥(16입)'과 '방어회(250g)'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20% 할인해 각 1만5600원과 1만9920원에 할인 판매한다.


조성연 롯데마트?슈퍼 수산팀 MD(상품기획자)는 고물가가 연일 이어지는 상황 속에서 소비자 물가 안정을 위해 올 한해 판매한 가격 중 가장 저렴한 3000원대 중반 연어를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매달 파격적인 가격을 지닌 연어 행사를 선보임으로써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부담 완화에 크게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