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혈당관리 핫템…이마트 자연주의, 유기농 땅콩버터 할인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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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조합 사과 동시 구매 시 30%↓
건강 먹거리 인기
사과초모식초(애사비) 등 매출 큰폭 상승

이마트 는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연말 시즌을 앞두고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인기 건강 식단 조합으로 떠오른 땅콩버터와 사과를 연계해 할인 판매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자연주의 유기농 땅콩버터. 이마트 제공

자연주의 유기농 땅콩버터. 이마트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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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는 12일까지 이마트 가치소비 PL브랜드인 '자연주의'의 '땅콩100% 유기농 땅콩버터(510g, 제조국 미국)'는 1만2980원에 판매하고, 사과 전 품목과 동시 구매 시 30% 할인된 9086원에 선보인다.

이마트 자연주의의 유기농 땅콩버터는 첨가물이 전혀 들어가지 않은 미국산 유기농 땅콩 100% 단일재료로만 만들었다. 유기농 상품임에도 대량 물량 직소싱을 통해 가격을 낮출 수 있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최근 국내외 유명 연예인들이 혈당과 체중 관리 식단으로 무가당 땅콩버터와 사과 조합을 아침 식단으로 즐기는 점이 소개되면서 땅콩버터 수요가 늘었다. 이에 자연주의 유기농 땅콩버터도 지난 8월 초 출시 이후 초도 물량 4만개가 예측 대비 2배 이상 빠르게 판매되며 조기 완판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무가당 땅콩버터는 단백질과 지방 함량이 높아 포만감이 오래가며, 식이섬유와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식후 급격한 혈당 상승도 방지할 수 있다고 알려져 최근 사과와 함께 즐기기 좋은 건강 먹거리로 주목받고 있다.

앞서 이마트는 땅콩버터 인기에 발맞춰 지난 8월 초 자연주의 땅콩100% 유기농 땅콩버터를 출시했다. 4개월 판매분으로 초도 발주했던 4만개 물량이 50여일 만에 조기 완판되자 약 3배 가까이 물량을 늘린 11만5000개를 추가 발주해 다시 판매를 진행한다.


이와 별개로 당도와 산도의 균형이 좋아 젊은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시나노골드 품종의 '황금사과(4~6입/봉, 국내산)'는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00원 할인된 8900원에 판매한다.


실제 지난 8월3일부터 9월24일까지 이마트 자연주의 유기농 땅콩버터 판매 기간 실적을 분석해 본 결과, 유기농 땅콩버터 구매 고객의 경우 자연주의 상품 외 일반 상품 중에서는 사과를 동시 구매하는 비중이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건강 먹거리 인기에 관련 상품 매출도 크게 늘고 있다.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이마트 땅콩버터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120% 신장했고, 사과도 전년 대비 매출이 22.5% 증가했다.


땅콩버터와 사과 외에도 흔히 '애사비(애플사이다비니거)'로 불리며 최근 혈당 및 체중 관리 상품으로 떠오르는 사과초모식초 상품들 역시 SNS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며 지난해 대비 402% 높은 신장세를 보였다.


강은솔 이마트 자연주의 바이어는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는 연말을 맞아 연관 구매 비중이 높은 땅콩버터와 사과 동시 구매 할인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한 먹거리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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