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양시, 원흥복합문화센터 착공식…생활체육 개선 기대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체육시설·도서관·아이돌봄센터 등 생활 SOC기반 시설 조성

경기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5일 덕양구 도내동에서 원흥복합문화센터 착공식을 열었다고 6일 밝혔다.

고양특례시가 지난 5일 덕양구 도내동에서 원흥복합문화센터 착공식을 열고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양특례시 제공

고양특례시가 지난 5일 덕양구 도내동에서 원흥복합문화센터 착공식을 열고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양특례시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날 행사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을 비롯해 지역 주민들이 참석해 복합문화센터의 시작을 축하했다.


이번에 신축하는 원흥복합문화센터는 지하2층, 지상4층 규모의 시설로, 지역주민을 위한 생활 SOC 기반을 조성하고자 체육시설, 도서관, 아이돌봄센터까지 두루 갖춘 공간으로 설계됐다.

체육관동 1~2층에는 주민들이 체육활동을 할 수 있는 수영장 및 GX룸(헬스장)이 들어설 예정으로, 그간 부족했던 시민들의 생활체육 여건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기존 수영장 시설이 특정 지역에 편중되어 있던 탓에 불편함과 어려움이 컸던 만큼, 해당 지역의 시설 이용 편의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체육관동 3~4층에는 다목적 체육관이 들어서며 그간 부족했던 실내 체육 수요를 충족시켜 시민 삶의 질을 향상하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도서관동 1~4층에는 지역주민의 정보이용ㆍ독서활동ㆍ문화활동 및 평생학습 활동을 위한 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지역의 학습 역량 수준 향상과 함께 지역사회 전체의 학습 네트워크를 형성·구축하는 구심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원흥복합문화센터가 고양특례시에 꼭 필요했던 생활 SOC 기반 시설로 조성되는 만큼 기대가 크다”며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공간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공사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고양=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