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장성군, 5일 성진 스님·하성용 신부 '초청 강연'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나와의 공감 & 타인과의 공감’ 주제

전남 장성군은 오는 5일 오후 4시 장성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만남중창단’ 성진 스님과 하성용 신부를 초청해 '21세기장성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만남중창단’은 종교 간 대화합을 위해 개신교, 천주교, 불교, 원불교 성직자로 구성된 중창단이다.

오는 5일 21세기장성아카데미에 성진 스님과 하성용 신부가 강단에 오른다.장성군 제공

오는 5일 21세기장성아카데미에 성진 스님과 하성용 신부가 강단에 오른다.장성군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대한불교조계종 성관사 주지인 성진 스님은 한국종교인평화회의(KCRP) 종교 간의 대화 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BBS TV ‘행복공양간’ 등 여러 방송에 출연했다.

서울대교구 사회사목국 부국장 겸 정의평화위원회 위원장을 맡은 하성용 신부는 MBC ‘일타강사’ 등에 출연해 직설적이면서도 재치 있는 입담으로 이름을 알렸다.


이번 강연 주제는 각각 ‘나와의 공감’, ‘타인과의 공감’이며, 공감이 부족할 때 야기되는 문제점들에 대해 생각해 본다. 나의 감정과 타인의 감정 사이에서 균형을 찾는 방법도 알려준다.


21세기장성아카데미는 매월 첫째·셋째 주 목요일에 열리고 있으며, 5일에는 장성문화예술통기타 강좌 수강생들이 1년간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전신청 없이 누구나 입장할 수 있으며, 장성군 유튜브 채널을 이용한 실시간 청강도 가능하다. 자료 공유를 동의한 강의는 장성군 누리집과 유튜브로 다시 볼 수 있다.




호남취재본부 강성수 기자 soosta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