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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흑백요리사'도 사용하는 소형 주방가전 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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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카라, '나폴리 맛피아'와 쿠킹클래스
샤크닌자, 셰프 두명이 신제품으로 요리 선보여
청호나이스, 정수기로 요리 '물맛' 차별화

소형 주방가전과 요리사의 만남이 이어지고 있다. 이른바 ‘흑백요리사’ 마케팅에 집중해 기업 이미지 및 인지도를 제고한다는 전략이다.


음식물처리기 기업 스마트카라는 다음 달 14일 '흑백요리사' 우승자인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와 함께 쿠킹클래스를 진행한다. 스마트카라 제공

음식물처리기 기업 스마트카라는 다음 달 14일 '흑백요리사' 우승자인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와 함께 쿠킹클래스를 진행한다. 스마트카라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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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음식물처리기를 만드는 스마트카라는 넷플릭스 요리 경연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우승자인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와 함께하는 쿠킹클래스를 다음 달 14일 진행한다.

쿠킹클래스에서는 권 셰프가 강연자로 나서 ‘로맨틱 연말 디너’를 주제로 한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후 참여자들은 요리를 실습한 뒤 남은 음식물을 스마트카라 신제품 ‘블레이드X’로 처리하는 체험 시간을 갖게 된다. 블레이드X는 5ℓ 대용량 제품으로 강력모드 사용 시 치킨 뼈나 게 껍데기와 같은 딱딱한 부산물도 처리할 수 있다. 스마트카라 관계자는 “음식물처리기 업계 최고와 요식업계 최고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기회라는 점에서 유의미하다”며 “브랜드 로열티 강화를 위해 쿠킹클래스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샤크닌자는 전날 신제품 ‘닌자 콤비 올인원 멀티 쿠커’를 선보이며 권 셰프와 흑백요리사에 함께 나왔던 ‘장사천재 조사장’ 조서형 셰프까지 두 명을 초청해 론칭 행사를 열었다. 닌자 콤비는 독자적인 쿠커 기술을 탑재해 예열 시간을 제외하고 단 15분 만에 조리법이 완전히 다른 두 가지 요리를 동시에 완성한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권 셰프는 닌자 콤비의 스팀 앤 에어프라이어 기능을 활용해 상단에서는 제철 생선 스테이크를, 하단에서는 다양한 조개를 활용한 스튜를 만들었다. 조 셰프는 닌자 콤비를 활용해 들깨 뭇국과 양념 닭고기구이를 요리했다.


청호나이스도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박준우 셰프와 손잡고 정수기 ‘뉴 러블리트리’의 시그니처 컬러 세 가지 스타일에 맞춰 양송이수프, 포트와인 젤리 치킨무스, 라즈베리 티라미수를 선보였다. 해당 레시피는 영상으로 제작돼 청호나이스 유튜브 채널에 공개됐다. 박 셰프는 “요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물맛”이라며 ‘물맛’으로 이행시를 짓기도 했다. 또한 요리 과정에서 러블리트리 정수기의 1~4단계 냉수 온도 설정, 45도 미온수부터 100도 초고온수까지 세밀한 설정이 가능하다는 점 등을 키포인트로 짚어냈다.

이 같은 마케팅은 흑백요리사 인기에 힘입어 브랜드 이미지 및 인지도 제고에 나서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편집숍 29CM에 따르면 흑백요리사가 시작한 9월17일부터 지난달 16일까지 한 달 동안 주방가전 거래액이 전년 대비 46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 관계자는 “흑백요리사를 활용한 마케팅은 제품이 시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판매 활성화로도 연결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청호나이스 정수기 '뉴 러블리트리'로 레시피를 선보인 박준우 셰프의 모습. 청호나이스 제공

청호나이스 정수기 '뉴 러블리트리'로 레시피를 선보인 박준우 셰프의 모습. 청호나이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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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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