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영월군보건소, 운영 우수사례 선정… 복지부 장관상 수상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군수 최명서)은 28일, 영월군보건소(연덕보건진료소)가 이날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2024년 보건진료소 성과대회’에서 노인건강관리프로그램 운영 우수사례 최우수상 대상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보건소(연덕보건진료소)가 28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2024년 보건진료소 성과대회’에서 노인건강관리프로그램 운영 우수사례 최우수상 대상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다. 사진=영월군청 제공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보건소(연덕보건진료소)가 28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2024년 보건진료소 성과대회’에서 노인건강관리프로그램 운영 우수사례 최우수상 대상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다. 사진=영월군청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운영성과 대회는 지역주민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한 보건진료소 중 우수기관을 선정해 포상하며, 사례 발표를 통해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확산해 보건진료소의 기능 강화를 도모하고자 개최하는 행사이다.


영월군 5개 보건진료소는 진료소별로 경로당 1개소를 선정하여 65세 이상 어르신 50명에게 “나도 해낼 수 있다. 행복하고 멋진 날!”이라는 주제로 미술 프로그램 총 40회를 운영했으며,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어르신 우울감 감소 및 치매 질환 개선에 힘썼다.

호희남 영월군보건소장은 “지역 주민과 가장 밀접하게 소통하는 보건진료소가 되어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더 많이 운영하고 지역 주민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겠다”라고 전했다.





선주성 기자 gangw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