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도요타 가주 레이싱팀, 4년 연속 WRC 제조사 부문 우승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2024 월드랠리챔피언십(WRC) 모터스포츠 경기에서 도요타 가주 레이싱 월드랠리팀이 4년 연속 제조사 부문 우승을 차지했다. 도요다 아키오 도요타자동차그룹 회장도 도요타팀의 우승을 축하하며 내년 경기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24일 엘핀 에반스·스콧 마틴 도요타 가주 레이싱팀 선수가 WRC 경기의 마지막 라운드인 13차전 '랠리재팬' 최종전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마지막 경기의 우승으로 도요타는 WRC 제조사 부문 4년 연속 우승 타이틀을 획득했다.

도요타의 또 다른 팀인 세바스티앙 오지에·뱅상 랑데 조는 종합 2위를 기록했으며, 카츠타 타카모토·아론 존스턴 조는 종합 4위로 랠리를 마쳤다.


24일 일본 아이치현 도요타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 WRC 종합 시상식에서 제조사 부문을 차지한 도요타팀과 도요다 아키오 회장(사진 가운데)이 우승컵을 들어올리고 있다. 도요타 공동 취재단 제공

24일 일본 아이치현 도요타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 WRC 종합 시상식에서 제조사 부문을 차지한 도요타팀과 도요다 아키오 회장(사진 가운데)이 우승컵을 들어올리고 있다. 도요타 공동 취재단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일요일 첫 번째 스테이지인 17라운드에서 에반스 선수는 2번째로 빠른 시간을 기록했다. 이 스테이지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던 오트 타낙 현대 월드랠리팀 선수가 이탈하면서 경기 종료 전에 티에리 누빌 현대팀 선수의 드라이버 부문 우승이 확정됐다. 동시에 에반스가 1위로 올라섰고 전날 종합 3위였던 오지에가 2위로, 5위였던 카츠타가 4위로 순위를 끌어올렸다.


3일 차 종료 시점에 제조사 부문 점수 차이가 15점에서 11점으로 좁혀졌고, 타낙의 기권으로 챔피언십 경쟁은 더욱 치열해졌다. 마지막 날인 일요일 합계만으로 경쟁하는 슈퍼선데이에선 최종 파워 스테이지에서 동점을 기록했다. 올 시즌의 마지막 파워스테이지에서는 토요타팀이 3포인트 차로 챔피언십 선두에 올라 역전승을 차지했다. 토요타 가주레이싱 팀으로서는 4번째, 도요타로서는 통산 8번째 제조사 부문 타이틀을 획득하게 됐다.

도요다 회장은 "마지막 스테이지까지 겨룬 2024 WRC는 정말 흥미진진했다"며 "도요타와 현대차가 만드는 랠리카의 소리와 냄새를 동아시아 도로에서 팬들에게 보여드렸다는 점에서 아시아 자동차 제조사인 우리에겐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아시아의 모터스포츠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도요타=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