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국내 주요 소비자 만족도 조사 1위 석권
제품 경쟁력과 케어서비스 전문성 등 고객 호평
코웨이가 올해 국내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석권하며 서비스 품질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정수기 부문에서는 6관왕에 오르며 경쟁력을 입증했다.
코웨이는 올해 6개의 국내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 정수기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 코웨이 정수기가 1위에 오른 고객 만족도 조사는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국가고객만족도(NCS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등이다.
코웨이는 정수기 대표 제품인 ‘아이콘’ 시리즈의 우수한 제품력과 렌털 케어 서비스 전문성을 기반으로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코웨이 아이콘 시리즈는 누적 판매량 100만 대를 넘어선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기술력과 높은 위생성, 혁신적 디자인으로 정수기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 선보인 ‘2024년형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온수 온도와 출수 용량, 얼음 크기까지 제어할 수 있는 사용자 맞춤 기능이 특징이다.
또한 코웨이는 정수기 위생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정수기 위생 전문가가 제공하는 ‘토탈케어서비스’ 운영과 ‘정수기 살균 키트’ 도입으로 서비스 품질을 강화했다. ‘토탈케어서비스’는 정수기 제품 내부에 물이 흐르는 부품인 얼음트레이, 이너탱크, 입수파이프, 유로관, 추출부 등을 전체 교체하고 탱크 살균까지 체계적인 교육을 받은 정수기 위생 전문가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코웨이만의 정수기 서비스 도구인 ‘정수기 살균 키트’는 정수기 방문 관리 시 사용하는 전문화된 서비스 키트로 정수기용 필터와 살균 발생 모듈이 탑재됐다. 코웨이는 이를 통해 정수된 깨끗한 물로 살균수를 만들어 정수기 내부 탱크와 유로를 살균한다. 최근에는 이 키트를 리뉴얼해 내구성을 높이고 고객들이 살균 서비스를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개선하기도 했다.
코웨이는 고객이 제품 관리 상태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안심 포토 서비스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탱크형 정수기를 사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정수기 방문 관리 서비스 후 정수기 내부 탱크 사진을 촬영해 전송하는 서비스다. 고객은 사진을 보고 제품의 관리 상태를 확인,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코웨이는 사용자가 직접 제품을 관리하는 자가관리 고객도 전문가의 방문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일회성 코디 방문 케어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언제나 고객의 입장에서 깊이 고민하고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혁신 제품으로 고객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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