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디아이동일, 자사주 전량 소각 통한 추가 밸류업…“시장 우려 완전 해소”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디아이동일, 자사주 전량 소각 통한 추가 밸류업…“시장 우려 완전 해소”
AD
원본보기 아이콘

디아이동일은 지난 14일 기업밸류업의 일환으로 대규모 자사주 소각을 발표한데 이어 22일 남은 자사주 전량을 소각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시가 877억원 상당이다. 이번 자사주 전량 소각으로 자사주가 최대주주의 지배력 강화를 위해 사용될 수 있다는 시장의 우려를 완전 해소했다는 면에서 긍정적으로 평가받는다.


디아이동일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지난해 5%에 이어 지난 14일 이사회에서 15% 자사주 소각을 결정했으며, 22일 남은 자사주 전량을 소각 결정한 것이다.

디아이동일 관계자는 “이번 자사주 전량 소각 결정으로 주주환원 확대 및 주주가치를 제고하고, 앞으로 시장에서 회사의 적정한 가치를 인정받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방침”이라며 “주주와 함께 성장하고 상생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