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공주시, ‘2024 올해의 SNS’ 3개 부문 석권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공주시, ‘2024 올해의 SNS’ 3개 부문 석권
AD
원본보기 아이콘

충남 공주시는 지난 21일 서울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주관 제10회 2024 올해의 SNS에서 블로그 와 페이스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또 인스타그램 부문은 최우수상을 받았다.


시의 공식 블로그 ‘흥미진진 공주’는 전문성을 갖춘 30명의 서포터즈 기자 등이 공주의 대표 여행지 및 명소와 백제문화제, 석장리 구석기 축제 등 지역 축제와 행사를 발 빠르게 관광도시 공주를 소개했다.

올해는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에 ‘왕도 십코스 투어 콘텐츠’를 선보여 관광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시는 페이스북과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7종의 채널을 특성에 맞게 운영하고 있으며, 우수한 콘텐츠와 다양한 정보를 통해 시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종합 소통 채널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


최원철 시장은 “민선 8기 들어 양방향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 내에서 다양한 시도를 해온 노력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소셜미디어 채널의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공주시를 알리고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대전세종충청취재본부 이병렬 기자 lby442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