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소방재난본부 화재예방과 김은선 소방위가 ‘2024년 제28회 민원봉사대상’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민원봉사대상은 행정안전부가 민원현장에서 창의적인 민원시책과 헌신적인 봉사로 국민 편익 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공무원에게 주는 상이다. 행안부는 올해 업무추진과 봉사활동 실적 등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공무원을 대상으로 심사해 대상 1명, 본상 9명, 특별상 1명을 선정했다.
김은선 소방위는 전국 최초로 경기소방 ‘일사천리 광역소방민원센터’를 운영하면서 신속한 건축허가 동의와 소방시설 공사 착공·완공 등을 처리해 국가첨단산업 건설 지원에 큰 공헌을 했다.
이에 따라 일일이 관할 소방서에 접수해 처리해야 할 각종 소방 인허가를 광역소방민원에서 한번에 처리하면서 60일 걸릴 민원을 단 이틀만에 단축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민원처리 진행 및 애로사항을 실시간으로 해결해주는 ‘내 민원 바로알림 시스템’을 운영하기도 했다.
김은선 소방위는 "이번 수상은 오로지 도민을 위해 헌신하는 경기소방의 모든 직원들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투철한 사명감을 통해 도민의 불편함이 없도록 획기적으로 소방행정 서비스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러, 우크라 '3분할' 요구하는 이유…꼬이는 트럼프...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