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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그레 '식물성 메로나' 아이스크림, 호주 코스트코에 상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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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달 현지 2위 마트 '콜스(Coles)'에도 입점

빙그레 는 이달 호주 코스트코에 '식물성 메로나'가 입점돼 판매를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판매 제품은 식물성 메로나 멜론맛, 망고맛, 코코넛맛이 각 8개씩 들어있는 24개입 번들이다.


이달 호주 코스트코에서 판매가 시작된 '식물성 메로나' 제품. 식물성 메로나 멜론맛, 망고맛, 코코넛맛이 각 8개씩 들어있다. 빙그레 제공

이달 호주 코스트코에서 판매가 시작된 '식물성 메로나' 제품. 식물성 메로나 멜론맛, 망고맛, 코코넛맛이 각 8개씩 들어있다. 빙그레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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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그레 식물성 메로나는 호주 코스트코뿐만 아니라 다른 메인 스트림에서도 판매 중이다. 지난해 현지 1위 마트인 울워스(Woolworths)와 현지 4위 마트인 IGA에 입점했다. 두 곳 모두 식물성 메로나와 붕어싸만코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다음 달에는 현지 2위 마트인 콜스(Coles)에 식물성 메로나와 붕어싸만코 제품 입점이 예정돼 있다.

식물성 메로나는 유성분을 모두 제외하고 식물성 원료로 대체해 기존 메로나 맛을 구현한 수출 전용 제품이다. 유럽 등 지역에서 수입 유제품에 높은 비관세 장벽을 적용하는 점을 고려한 것이다. 향후 빙그레는 식물성 아이스크림의 라인업을 확대하며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호주 시장을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주요 거점으로 삼아 점유율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빙그레는 지난해부터 유럽에 식물성 메로나를 수출하기 시작했다. 올해 5월에는 네덜란드 주요 메인스트림(Mainstream) 유통 채널인 알버트 하인(Albert Hejin)에 입점해 판매 중이다. 이 밖에도 프랑스의 탕 프레르(Tang Freres), 독일의 고 아시아(Go Asia), 네덜란드의 어메이징 오리엔탈(Amazing Oriental), 영국의 오세요(Oseyo) 등 주요 아시안 마트 체인망에서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다. 올해 식물성 메로나의 상반기 유럽 지역 매출액은 지난해 전체 매출액 대비 3배가 넘는 것으로 전해졌다.




조성필 기자 gatozz@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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