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선크림 제대로 닦이고 있는 건가…폼클렌저 가성비 1위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한국소비자원, 10개제품 성능평가

얼굴의 화장이나 유분을 씻어내는 폼클렌저(거품 세안제)가 피부에 남은 자외선 차단제를 씻어내는 데 한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폼클렌저 10개 제품의 세정 성능 평가(평가 척도 ‘우수-양호-보통’)에서 클렌징 오일을 제거하는 성능에선 모든 제품이 우수 등급을 받았다.

(해당 사진은 기사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픽사베이

(해당 사진은 기사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픽사베이

AD
원본보기 아이콘

다만, 자외선차단제를 씻어내는 성능에서는 10개 중 5개 제품만 양호했고 나머지 5개 제품은 보통 수준이었다.


양호 평가를 받은 제품은 ▲마녀공장 딥 포어 클렌징 소다 ▲센카 퍼펙트휩 페이셜 워시 A ▲에이에이치씨 프렙 리셋 클렌징 폼 ▲이니스프리 화산송이 바하 모공 클렌징 폼 ▲해피바스 마이크로 미셀라 딥 클렌징 폼 제품이다.


보통 평가를 받은 제품은 ▲네이처리퍼블릭 스네일 솔루션 폼 클렌저 ▲뉴트로지나 딥클린 젠틀 포밍 클렌저 ▲닥터지 그린 딥 포어 클리어 폼 ▲제주 화산토 안티더스트 모공 클렌징 폼 ▲라운드랩 1025 독도 클렌저다.

소비자원은 폼클렌저 사용 시 자외선 차단제가 피부에 일부 남아 있기 때문에 이중 세안(클렌징 오일이나 클렌징 티슈 등을 사용해 자외선 차단제나 화장을 제거한 다음 폼클렌저를 사용해 피부에 남은 잔여물을 물로 씻어내는 것) 등 꼼꼼한 세정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한국소비자원이 꼽은 소비자 전반적 만족도와 헹굼성이 높은 폼클렌징(거품 세안제). 한국소비자원 제공

한국소비자원이 꼽은 소비자 전반적 만족도와 헹굼성이 높은 폼클렌징(거품 세안제). 한국소비자원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또 소비자가 모든 폼클렌저를 사용하면서 느끼는 항목들을 5점 척도로 평가한 결과, '전반적 만족도'는 최저 3.1점부터 최고 3.8점으로 제품 간 차이가 있었다. '마녀공장 딥 포어 클렌징 소다폼(마녀공장)'은 헹굼성(4.2점)과 전반적 만족도(3.8점) 항목에서 가장 높게 평가됐다.


지난 5월 소비자가 기준으로 10㎖당 가격은 제품 간 2배가량 차이가 났다. 네이처리퍼블릭 스네일 솔루션 폼클렌저(네이처리퍼블릭)가 667원으로 가장 저렴했고 마녀공장 딥 포어 클렌징 소다폼이 1333원으로 가장 비쌌다.


소비자원은 가격과 성능 등을 토대로 ▲해피바스 마이크로 미셀라 딥 클렌징폼 ▲센카 퍼펙트휩 페이션 워시 A ▲이니스프리 화산송이 바하 모공 클렌징폼 등 3개를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 높은 제품으로 꼽았다.


이밖에 ▲마녀공장 딥 포어 클렌징 소다폼 ▲네이처리퍼블릭 스네일 솔루션 폼클렌저 ▲제주 화산토 안티더스트 모공 클렌징폼(엘지생활건강) 등 3개는 사용감을 포함한 전반적인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제품으로 분류됐다.





김현정 기자 kimhj202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