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시 “AI 원격 구강검진 받아보세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19일부터 시청 1층에 ‘구강검진실’ 운영

‘AI 원격 구강검진’ 실증 모습. 광주시 제공

‘AI 원격 구강검진’ 실증 모습. 광주시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광주시가 인공지능(AI) 솔루션으로 시민의 구강건강 증진을 돕는다.


광주시는 구강검진이 필요한 시민·방문객 등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구강 빅데이터 기반 AI 원격 구강검진 검진실’을 시청 1층에 마련, 19일부터 내년 1월까지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실증은 AI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난 5월 광주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AI 헬스케어 기업인 ㈜아이클로와 협력을 통해 추진됐다.


검진 절차는 원격 구강검진실을 방문해 구강 사진을 촬영하면, 해당 사진을 AI가 분석해 치과 전문의에게 전달한다. 치과 전문의는 원격으로 구강질환 유무 등을 최종 진단하는 방식이다. 진단 결과는 고객에게 전송돼 치과를 방문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구강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현장에는 치위생사 2명이 상주해 필요한 설명을 지원한다.


시는 지난 2022년 기준 국가건강검진 수검률은 75.4%지만, 구강검진 수검률은 26.4%에 그쳐 이번 AI 원격 구강검진 실증이 시민 구강 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용승 광주시 인공지능산업실장은 “AI 원격 구강검진 솔루션이 구강 건강에 관심이 있는 시민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AI 기술이 구강 건강 분야에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오기를 바라며, 시민이 보다 쉽고 빠르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미래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강성수 기자 soosta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