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총장 정승렬) 창업보육센터는 지난 16일 ㈜메인콘텐츠(대표이사 임한규)와 입주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AI 플랫폼 기반 창업교육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입주기업의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AI 플랫폼 기반 창업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 다방면에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김종성 국민대학교 창업보육센터장은 “창업 전문 에듀테크 기업인 메인콘텐츠와 MOU를 체결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MOU를 통해 입주기업이 AI를 활용한 맞춤형 창업 교육을 제공받음으로써 사업 성장에 필요한 역량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임한규 메인콘텐츠 대표도 “국민대 창업보육센터와 협력해 AI 기반 창업교육 플랫폼을 입주한 초기 창업기업에 접목함으로써 기업들이 직면하는 다양한 도전 과제를 효과적으로 극복하도록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국민대학교 창업보육센터는 이번 MOU를 통해 입주기업의 기술력과 혁신성을 강화하고, 창업 생태계의 선순환 구조를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1400만원이 47억 됐다"…젠슨 황 믿고 11년 버틴 ...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