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 AI 기술을 기반으로 버추얼 캐릭터 콘텐츠 분야에서 입지를 다져가는 스타트업 밀레니얼웍스가 11월 15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는 ‘2024 메가주(케이펫페어) 일산’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밀레니얼웍스는 자사의 주력 콘텐츠 AI 포토부스 ‘애니모먼트’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2024 메가주 일산’은 반려동물 관련 제품과 서비스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펫 페어로, 반려동물 용품, 훈련 및 교육, 펫 동반 여행 등 다양한 분야의 최신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한다. 행사 기간은 11월 15일(금)부터 17일(일)까지이며,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또한 브랜드존, MD 상담 부스, 카페테리아, 펫트래블쇼, 피크닉존 등 다양한 체험 공간이 마련되어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밀레니얼웍스는 피크닉존에 위치하며, AI 포토부스 ‘애니모먼트’로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애니모먼트는 사용자가 사진을 찍으면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이를 버추얼 캐릭터로 변환해주는 서비스로, 그동안 다양한 박람회와 이벤트에서 큰 인기를 끌어왔다. 특히 이번 메가주에서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사진 촬영이 가능하도록 서비스 범위를 확장해, 반려동물과의 특별한 순간을 디지털 캐릭터로 변환하는 새로운 경험을 선보일 계획이다.
애니모먼트는 디지털 미디어 테크쇼와 메타엑스포 등에서 주목받으며 인지도를 높였으며, ‘청초수물회’, ‘에그서울’과 같은 유명 F&B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해왔다. 밀레니얼웍스는 이번 2024 메가주에 참여하면서 더 다양한 범위의 관람객과의 만남을 가지며 더 색다른 경험을 맞이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밀레니얼웍스의 송유상 대표는 “이번 행사에서 애니모먼트를 통해 관람객들이 사랑하는 반려동물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반려동물과 새로운 형태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삼성 시총 140조 증발하고 포스코 반토막 날때 오...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