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전 관저동~용계동 도안대로 양방향 개통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5.7㎞ 구간 중 2구간 1.9㎞ 연장...서남부지역 교통흐름 개선

관저동~용계동 도안대로 양방향 전 구간이 개통됐다. / 대전시

관저동~용계동 도안대로 양방향 전 구간이 개통됐다. / 대전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대전시는 15일 서구 관저동에서 유성구 용계동을 연결하는 도안대로 양방향 전 구간을 개통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통한 2구간은 총연장 5.7km인 도안대로의 마지막 잔여 구간으로 서구 관저동 원앙마을 1단지부터 유성구 용계동까지 연장 1.9km로 1400억 원이 투입됐다.

시는 손실보상 문제 및 인근 공동주택 개발지로의 특별공급 등으로 시공이 늦어지자 시민 교통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난해 12월에 왕복 4차로를 부분 개통하고, 왕복 6~10차로 공사를 마무리지었다.


이번 개통으로 서구 관저동과 유성구 용계동 간 이동 시간 단축은 물론 진잠네거리, 가수원네거리 등 주변 교차로의 교통 혼잡도 완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시 관계자는 “이번 도안대로 개통은 서구와 유성구 간 이동성 개선으로 시민의 교통편의 증진은 물론 서남부 지역 발전의 촉매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서남부지역 남북 연결로 주변 지역의 교통기능 담당을 위해 시작된 도안대로 건설은 서구 관저네거리부터 유성구 유성네거리까지 총연장 5.7km를 3구간으로 나눠 추진됐다.


1구간은 서구 관저네거리에서 원앙마을 1단지까지 1km 구간으로 2011년에, 3구간은 유성구 용계동에서 유성네거리까지 2.8km 구간으로 2012년에 개통됐다.





대전세종충청취재본부 박종명 기자 cmys041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