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화성시, '지방자치어워드'서 최고경영자상 은상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경기도 화성시는 지난 11일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열린 '2024 지방자치 어워드'에서 최고경영자상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2024 지방자치 어워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화성시는 올해 지방자치 어워드에서 최고경영자상 부문 은상을 차지했다. 화성시 제공

2024 지방자치 어워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화성시는 올해 지방자치 어워드에서 최고경영자상 부문 은상을 차지했다. 화성시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2019년 시작해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지방자치 어워드'는 우수 지역자원과 인재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올해는 전국 65개 기관·단체·개인이 참여한 가운데 1차 서류심사와 2차 주민심사단 심사를 거쳐 총 28팀의 출품작이 현장 심사 대상이 됐다.


시는 '자치로 살아남기' 분야에 미래사회로의 시대 흐름과 지역 특성에 맞는 경쟁력 있는 정책 추진을 소개하는 영상을 출품해 '최고경영자상' 은상에 선정됐다.

시가 출품한 영상은 지속 가능한 도시 발전을 위한 미래산업을 육성하고 인공지능 기반 미래사회를 위한 행정 체계 구축을 위해 ▲ 화성형 테크노폴 추진 ▲ 벤처기업 육성 촉진지구 지정 ▲전국 기초지자체 중 최초 AI전략과 신설 ▲전국 최대?최초 자율주행 리빙랩 실증도시 기반 구축 ▲인공지능 기반 민원 상담 '챗봇 서비스' 구축 등을 담았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앞으로도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하고 2025년 시작될 화성특례시의 미래를 시민과 소통하며 함께 만들어가겠다"라고 전했다.




정두환 기자 dhjung6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