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12일 주민자치 어울림 성과공유회 개최…주민자치 활동 성과 한자리에
주민자치회 활동 전시 및 체험 부스 운영, 자치회관 프로그램 발표회 등 진행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구청 잔디광장 및 1층 로비, 지하 대강당에서 ‘중랑구 주민자치 어울림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중랑구 주민자치회 활동을 널리 알리고, 우수 사례를 공유하여 주민자치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는 ▲ 주민자치회 활동 전시 및 체험 부스 ▲ 자치회관 프로그램 발표회 ▲ 자치회관 작품 전시회 ▲ 주민자치회 활동사례 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행사는 11일부터 이틀간 구청 잔디광장에서 주민자치회 활동 전시 및 체험 부스로 시작된다. 이곳에서는 각 동의 활동 사례 전시, 분과 영상 상영, EM 효소 만들기, 공예 체험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을 제공해 주민들에게 주민자치 활동을 쉽게 접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첫째 날에는 자치회관 성과공유회가 열려 수강생 팀이 올해 갈고닦은 기량을 선보이는 무대를 꾸민다. 라인댄스, 노래교실, 하모니카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며, 구청 1층 로비에서는 서예와 캘리그라피 작품 전시회도 함께 진행된다.
둘째 날 열리는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는 중랑구 16개 동 주민자치회가 연합으로 개최한다. 이는 기존에 각 동에서 개최하던 성과공유회를 처음으로 하나로 모은 것이다. 주민자치 유공 표창, 2024년 활동 영상 상영, 활동 사례 발표 등을 통해 한 해 동안의 성과를 돌아보고 주민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는 16개 동이 처음으로 연합하여 개최하는 행사로, 중랑구 주민자치회의 성과를 널리 알리고 서로 배우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총 65억' 로또 1등 4장이 한 곳서…당첨자는 동일...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