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특징주]디케이락, 美트럼프 당선에 에너지·조선·우주항공·재건 등 사업 수혜 기대감↑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특징주]디케이락, 美트럼프 당선에 에너지·조선·우주항공·재건 등 사업 수혜 기대감↑
AD
원본보기 아이콘

디케이락 이 강세다. 미국 제47대 대통령으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당선되면서 정책 수혜를 입을 수 있다는 전망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7일 오후 1시32분 기준 디케이락은 전일 대비 7.35% 상승한 803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트럼프 전 대통령은 미국 제 47대 대선 승리 선언을 했다. 이에 시장에서는 그의 주요 공약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먼저 그는 미국 인플레이션 완화 및 경제 성장을 위한 정책으로 자국 에너지 자립 정책을 공약으로 지속 내세우고 있다.


미국 에너지 관리청(EIA)에 따르면 2017년부터 2021년까지 트럼프 임기 당시, 원 생산량은 최고치를 갱신했으며, 미국 LNG 수출량은 2016년 대비 약 5배 증가한 것을 경험한 바 있다.


또 트럼프는 재선에 성공하면 24시간 이내에 러시아와 타협해 우크라이나 전쟁을 끝내겠다는 입장을 표명한 바 있다. 또 그는 윤석열 대통령과의 통화에서 미국의 조선업에 한국의 도움과 협력이 필요하다는 메시지도 전했다. 아울러 트럼프는 우주항공 사업에 집중하겠다는 뜻을 피력하기도 했다.

한편 디케이락은 반도체, 조선, 우주항공, 해양 플랜트, 원자력, 화력, 수력 발전설비, CNG 및 수소용 자동차 산업, 해외 정유시설 등과 같은 대형 플랜트 시설에 사용하는 피팅밸브를 제조하는 사업을 영위 중이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