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12일 양일간 개최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과 지역민 간 소통·공감의 장 마련
‘2024 경남 진주 혁신도시의 날 행사’가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경남 진주 혁신도시 일원에서 열린다.
혁신도시의 날 행사는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과 지역민의 상생발전과 클러스터 활성화를 위해 2017년부터 시작해 올해 6회를 맞이한다.
1일 차인 11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대강당에서 진행되는 본행사는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 소속 장애인 연주자로 구성된 K-하모니 오케스트라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혁신도시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 기념퍼포먼스, 문화행사 등이 진행된다.
특히, 문화행사는 LH 사내 밴드인 세미톤의 공연과 초청 가수 안성훈, 케이시 등 인기가수의 축하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2일 차인 12일 이성자미술관 옆 광장에서 진행되는 부대행사는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과 클러스터 입주기업 등 6개 기관과 8개 기업이 참여하는 홍보·체험 부스와 미니채용박람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부대행사 참여자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플리마켓과 SNS 인증 이벤트도 마련한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전 공공기관 임직원과 가족, 지역민이 함께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테슬라보다 낫다, 무서울 정도"…외신도 깜짝 놀...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