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대학 학생들 네트워크 강화… AI 교육콘텐츠 제작 등 창업 역량↑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강정은, 도시공학과 교수)은 부산대학교(PNU)와 부산교육대학교(BNUE)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PNU-BNUE 글로컬 에듀테크 창업 캠프’를 지난 1일과 2일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센트럴호텔에서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2023년 글로컬대학30에 선정된 부산대와 부산교대가 공동 주최해, 대학 통합을 통한 부산 스타트업 캠퍼스(PNU-FINAncinG) 구축으로 에듀테크 분야 창업 생태계 육성·창업 문화 확산을 독려코자 마련됐다.
캠프에 참가한 부산대와 부산교대 재학생 30명은 AI를 활용한 교육 콘텐츠 제작을 통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기업가 정신을 함양했다.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AI를 활용한 교육콘텐츠 제작’을 주제로 다양한 창업 연계 활동이 포함됐다. 참가 학생들은 AI 기술을 활용해 숏폼 콘텐츠·상세 페이지를 제작하며 팀 경진대회를 통해 창의적인 교육콘텐츠를 선보였다. 스타트업 도전 골든벨도 개최해 스타트업 관련 용어와 개념을 익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강정은 부산대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캠프는 2027년 통합을 앞둔 부산대와 부산교대 학생들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에듀테크 창업 문화를 조성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글로컬대학30 추진과 더불어 다양한 공동 창업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창업 역량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총 65억' 로또 1등 4장이 한 곳서…당첨자는 동일...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