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11~12월 청년 취업 지원프로그램 운영
NCS필기 집중과정 및 2개 어학 과정 개설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청년들의 수요를 반영한 맞춤 취업 지원프로그램을 개설했다.
개설 프로그램은 ▲NCS필기 집중과정 ▲TOEIC SPEAKING 대비 집중반 ▲OPIc 대비 집중반 총 3개다.
NCS필기 집중과정은 자원관리능력, 의사소통능력, 문제해결능력, 수리능력 등 출제 비중이 높은 주요 4개 영역에 대한 접근 전략을 수립하고 실전 문제풀이를 통한 기본적인 실전 감각을 함양할 수 있는 방향으로 구성됐다.
과정은 오는 12월 3~5일, 12월 10~11일 총 5일간 서울창업허브 창동에서 진행된다. 교육시간은 오후 6시부터 9시까지다. 총 30명 모집한다.
TOEIC SPEAKING 대비 집중반은 11월 20일부터 26일까지 주말을 제외하고 5일간 진행된다. 주간반과 야간반 두 개 반으로 운영되며, 교육시간은 주간반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야간반 오후 5시부터 9시까지다.
OPIc 대비 집중반은 12월 2일부터 12월 18일까지 주말과 화요일을 제외하고 10일간 운영된다. 교육시간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다.
두 어학 과정 모두 단기간에 ‘Lv7, Advanced Low’ 등급을 달성할 수 있는 교과 과정을 제공한다. 도봉구청에서 진행하며 반별로 참여자 10명을 모집한다.
자세한 교육 커리큘럼과 교육신청 방법은 도봉구 청년취업지원센터 블로그 또는 도봉청년톡톡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청년 취업프로그램이 청년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 수요에 맞춘 다양한 청년정책을 발굴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총 65억' 로또 1등 4장이 한 곳서…당첨자는 동일...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