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 임플란트 업체 엘앤케이바이오 메드가 강세다. 높이확장형 케이지의 신제품인 ‘블루엑스 시리즈’ 6종이 미국 식품의약품청(FDA)으로부터 허가를 취득했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인다.
24일 오후 2시18분 엘앤케이바이오는 전날보다 29.85% 오른 8570원에 거래되고 있다.
엘앤케이바이오는 지난달 FDA에 허가 신청을 완료했고 지난 23일(미국 현지시각) 최종 승인을 받았다. 엘앤케이바이오 관계자는 “FDA 신청에서 허가 완료까지 불과 30일 만에 이뤄진 결과로 이례적인 일"이며 "특히 6가지 품목이 짧은 기간 내에 승인을 받았다는 것은 충분한 연구 개발 및 검토를 통해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뤄진 성과로 R&D 역량이 한층 업그레이드 된 결과"라고 말했다.
FDA 승인을 획득한 ‘블루엑스 시리즈’ 6종은 요추(허리)용 높이확장형 케이지 제품으로 ▲블루엑스-T (등 후방 수술용 높이확장형 케이지) ▲블루엑스-TC (등 후방 내시경 수술용 높이확장형 케이지) ▲블루엑스-L, 블루엑스-LT (옆구리 수술용 높이확장형 케이지) ▲블루엑스-ATP (옆구리/사측방 공용 높이확장형 케이지) ▲블루엑스-A (복부 전방 높이확장형 케이지) 등 각 수술 요법에 모두 대응 가능한 풀 라인업 제품이다.
기존 높이확장형 케이지 제품 4종을 업그레이드하고, 2종을 추가하면서 더욱 세분화되고 다양해진 제품 라인업을 구성했다. 표면을 거칠게 처리해 티타늄 재질의 높이확장형 케이지 제품과 사람의 척추 뼈가 더욱 빠르고 강하게 골유착돼 자리 잡도록 개발했다. 기존 높이확장형 케이지 제품과의 차별화로 경쟁력을 더욱 강화했다.
엘앤케이바이오 관계자는 "블루엑스 시리즈 6종 미국 FDA 허가는 엘앤케이바이오의 R&D역량과 글로벌 경쟁력을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성과"라고 강조했다. 이어 "세계 최대 의료기기 시장인 미국에서 ‘블루엑스 시리즈 6종’이 성공적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존 제품과 더불어 다양한 제품 라인업으로 강화된 영업력으로 미국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엘앤케이바이오는 높이확장형 케이지 제품인 패스락-TM, 엑셀픽스-XTP, 패스락-TA 등을 포함해 많은 제품의 FDA 승인을 얻어낸 바 있다. 이런 노하우를 바탕으로 흉벽기흉(오목가슴) 임플란트 ‘캐슬락-팩투스(CastleLoc Pectus Bar System)’, 경추(목)용 높이확장형 제품과 내비게이션 프로그램을 적용한 천장관절(척추뼈인 ‘천골’과 골반뼈인 ‘장골’이 구성하는 관절)용 제품, 당일 수술치료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둔 외래수술센터 ASC(Ambulatory Surgery Center)용 프로젝트 등 약 8개 이상의 신제품 FDA 승인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며칠 여행와서 내 월급만큼 쓰고 가는 외국인들…...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