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미래, 중랑 ESG’ 구현 위한 인식개선 및 공감대 형성
지속가능한 마을 만들기를 위한 다양한 실천 사례 소개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구민 및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이에스지(ESG)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지속가능한 미래, 중랑ESG’ 정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ESG 행정은 공공기관 및 지방정부가 지역사회에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사회적 가치를 창출,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행정에 ESG를 접목한 것이다.
교육은 지난 23일 두 차례에 걸친 중랑구청 전 직원 대상 강의로 시작, ‘지속가능한 중랑을 위한 ESG 이해와 방향’이라는 주제로 전문가를 초청, 진행됐다.
또 오는 11월 25일까지 16개 동 주민을 대상으로 순회 교육이 이어진다. 교육 대상은 동별 직능단체 회원 등 약 480명이며, 8일간 16회의 교육이 약 2시간씩 진행될 예정이다.
주민 교육에서는 지속가능한 마을 만들기를 위한 ESG 이해 및 중랑구 마을(동)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실천 사례를 다룬다.
교육에 참여한 주민에게는 ESG 행정에 대한 상세한 내용이 담긴 교재도 제공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교육이 구민들께서도 실생활에서 ESG를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중랑구민의 지속가능한 삶을 위하여 ESG 행정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총 65억' 로또 1등 4장이 한 곳서…당첨자는 동일...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