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의정부시,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 실시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9급·임기제·공무직 대상

김동근 시장이 지난 22일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의정부시>

김동근 시장이 지난 22일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의정부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경기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지난 22일 의정부청소년수련관에서 9급·임기제(나~마급)·공무직 등을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한국범죄학연구소 소장 염건령 강사를 초청해 성희롱·성폭력 없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공직자의 올바른 자세와 대응 방법 등에 대해 진행됐다.

디지털 성범죄, 첨단 조작 기술(딥페이크) 등을 포함한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사례 및 사건 처리 절차, 2차 피해 방지를 위한 행동 수칙 등 실질적인 내용을 위주로 다뤘다.


교육을 수강한 직원들은 설문조사에 “앞으로는 동료가 피해 상황에 부닥쳤을 때, 보고만 있지 않고 적절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성인지 감수성 향상에 도움이 됐다” 등 다양한 의견을 기재했다.


김동근 시장은 “성희롱·성폭력을 예방해야 하는 이유는 모두 함께 즐겁고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 위한 것”이라며 “모든 직원이 폭력 예방과 양성 평등한 조직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당부했다.




의정부=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