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컴, 日 시장 본격 진출…최대 IT 전시회서 AI 서비스 등 공개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한컴, 日 시장 본격 진출…최대 IT 전시회서 AI 서비스 등 공개
AD
원본보기 아이콘

한글과컴퓨터가 일본 최대 IT 전시회인 '2024 재팬 IT 위크 어텀'에 참가하고 일본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해당 전시회는 660여개의 기업과 4만여명의 고객이 참여한다. 이날부터 3일 동안 도쿄에서 열린다.

한컴은 이번 행사에서 인공지능(AI) 기반 자동 문서 작성 도구 '한컴어시스턴트', AI 학습용 데이터 추출 SDK '한컴데이터로더', AI 검색 및 질의응답 설루션 '씽크프리 리파인더' 등 서비스를 선보인다. 아울러 최근 투자를 완료한 스페인 기업 페이스피의 AI 생체인식 설루션도 소개한다.


또 최근 설립한 일본 법인을 거점으로 현지 파트너들과의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기술 및 마케팅 협력을 통해 일본 IT 비즈니스 생태계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AI와 생체인식, 오피스 설루션 등의 기술을 바탕으로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한다.


김연수 한컴 대표는 "일본은 내수 시장이 탄탄하고 소프트웨어 산업이 발달한 나라"라며 "일본 법인을 활용해서 한컴의 AI 기술들을 더 안정적으로 일본 시장에 제공함으로써 수출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정윤 기자 leejuy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