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공제조합이 보유한 강원도 홍천군 18홀 대중제 골프장 힐드로사이컨트리클럽(힐드로사이CC) 자산 일체 및 영업권이 공개경쟁입찰방식으로 매각된다.
21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힐드로사이CC 매각주간사 딜로이트안진회계법인은 이날부터 인수의향서(LOI) 안내문 배포를 시작하고 본격적인 매각절차에 돌입했다.
다음 달 1일 인수의향서 접수를 마감하고, 5일부터 22일까지 예비실사를 진행한다. 다음 달 27일 입찰서 등 입찰서류(최종입찰)를 접수한다. 자세한 내용은 엔지니어링공제조합 홈페이지 공고를 참조하면 된다.
힐드로사이드CC는 부지면적 209만㎡(약 63만평)의 18홀 대중제 골프장으로 클럽하우스, 레스토랑, 연회장, 프로샵, 야간조명장치(각 코스 후반 3개 홀) 등을 보유하고 있다.
전장 6787m로 구성된 버피(Birch)와 파인(Pine) 코스를 보유하고 있다. 원시림을 그대로 살린 설계로, 코스 내 조경은 자연림과 조화를 이룬다. 개장 이후 KLPGA 넵스 마스터스와 KPGA 동아제약-동아ST챔피언십을 비롯한 여러 주요 대회를 개최한 바 있다.
올해 9월 기준 그린피 요금은 주중 17만~18만원, 주말 21만~24만원이다.
힐드로사이드CC가 위치한 강원도 홍천군은 서울양양고속도로, 중부내륙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와 인접해 있으며, 경기도와 강원도의 경계에 있다.
서쪽으로는 서울, 남양주, 고양, 성남 등 인구 밀집 수도권의 주요 배후지로부터 약 1시간대에 접근이 가능하다. 서울 강일IC에서는 약 50분 이내에 도달할 수 있다. 동쪽으로는 중앙고속도로를 이용해 다수의 개발사업이 예정된 원주와 춘천 등으로의 접근성도 뛰어나다.
추가 개발 가능한 콘도 부지가 있는 것이 장점이다. 콘도 부지 규모는 7만8165㎡(약 2만3645평)다.
힐드로사이CC는 2011년 회원제 골프장으로 개장 후 2016년에는 대중제로 전환했다. 엔지니어링공제조합이 소유하고 있으며, 운영법인은 이지아이레저다.
한편 매각주간사 딜로이트안진은 같은 강원도권인 춘천 소재 대중제 18홀 오너스골프클럽(GC) 매각을 맡아 칼론인베스트먼트자산운용에 매각을 성공한 바 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한국서 집 산 외국인 1위는 중국인…가장 많이 산 ...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