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시설 구축 위한 공식 파트너 협약 체결
AI 기술 적용 최고의 스마트 골프연습장
운영 인력 낮추고 에너지 절감 효과 기대
스크린골프 시뮬레이터 전문기업 지티에스골프와 국내 대표 물리·정보 보안 기업 SK쉴더스가 손을 잡았다.
최근 SK쉴더스 삼성동 사옥에서 첨단 골프연습장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공식 파트너로서 각사의 핵심 기술을 접목해 스마트 골프연습장 환경을 구축, 아파트 커뮤니티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2015년 설립된 지티에스골프는 자체 개발한 골프 시뮬레이터(GTS-SIGNATURE)를 바탕으로 골프 시뮬레이터 판매 및 렌털, 골프 아카데미 직영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지티에스골프의 골프 시뮬레이터 누적 판매 대수는 5000여 대에 이른다. 국내 아파트 커뮤니티 내 설치된 골프 시뮬레이터 점유율 1위다.
이번 협약에 따라 지티에스골프는 스윙 및 구질 분석, 스크린플레이가 가능한 자체 골프 시뮬레이터를 제공한다. SK쉴더스는 영상 보안, 자동 출입인증이 가능한 ADT캡스 보안 서비스와 AI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 냉난방 서비스 등을 담당한다. 추후 지티에스골프 직영점 및 설치점은 스마트 센서와 AI 알고리즘을 통해 습도, 온도 등 골프 연습에 최적화된 환경을 자동으로 유지할 수 있다.
스마트 환경 기술이 적용된 연습장은 적은 인력으로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 평균 10% 이상의 에너지 절감 효과를 기대된다. 서비스 도입 상담 문의는 지티에스골프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방운식 대표는 "스마트 골프연습장 시장 개척을 위한 첫 발돋움이다. SK쉴더스와 손잡고 스마트 운영이 가능한 골프연습장 생태계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했다.
노우래 기자 golfman@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흑백요리사 최현석도 당했다, 진화하는 '노쇼족' ...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