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갤S24 울트라, 새 아이폰 출시에도 美 컨슈머리포트 1위 유지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갤S24 울트라·아이폰15 프로맥스 공동 1위
아이폰16 프로맥스는 3위 기록해

삼성전자의 인공지능(AI) 폰 '갤럭시 S24 울트라'가 아이폰 16 프로맥스 출시 후에도 미국 소비자 전문지의 스마트폰 순위에서 1위를 유지했다.


갤S24 울트라, 새 아이폰 출시에도 美 컨슈머리포트 1위 유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15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의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리포트가 발표한 스마트폰 순위에서 갤럭시 S24울트라는 총점 87점을 기록하며 1위를 유지했다. 아이폰15 프로맥스도 공동 1위에 올랐다.

이번 스마트폰 순위는 아이폰16 프로 맥스 출시 이후 발표됐다. 지난 3월 발표된 순위에서도 갤럭시S24는 총점 87점으로 1위에 올랐다.


아이폰 16 프로맥스는 86점으로 3위를, 갤럭시 S24 플러스는 총점 85점으로 4위를 기록했다.


갤럭시 S24 울트라는 컨슈머리포트의 평가항목 10개 중 신뢰도, 만족도, 카메라, 디스플레이, 내구성, 성능, 사운드, 사용 편의성, 통화 등의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인 5점을 받았다

반면 아이폰 16 프로맥스는 사용 편의성, 통화에서 4점을 받아 갤럭시 S24 울트라보다 1점 낮은 총점을 받았다.


컨슈머리포트는 "갤럭시 S24 울트라는 프리미엄 기능을 원하는 대부분의 소비자에게 환상적인 옵션"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더 밝은 디스플레이, 진보한 프로세서와 카메라, 향상된 배터리 사용 시간 등 전반적으로 (기능이) 우수하나 그중 가장 매력적인 기능은 '실시간 통역', '서클 투 서치', 'AI 편집' 등 갤럭시 AI"라며 "이는 실용적이며 상당히 인상적이다"라고 평가했다.


컨슈머리포트는 미국의 소비자연맹이 발간하는 최대 소비재 전문 월간지로 매달 소비재에 대한 업체별 성능과 가격 등을 비교해 소비자에게 제공한다. 회비·기부, 잡지 판매 수입 등으로만 운영돼 소비자의 신뢰도가 높다.





황서율 기자 chestnu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