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석유관리원, 기업성장응답센터 출범…중소·중견기업 규제·애로사항 해소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한국석유관리원은 중소·중견기업을 제약하는 규제·애로사항을 해소하고 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기업성장응답센터를 10일 출범했다고 밝혔다.


기업성장응답센터는 불합리한 규제와 제도, 관행을 수시로 발굴하고 개선해 중소·중견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기업 전담 소통 창구이다.

석유관리원, 기업성장응답센터 출범…중소·중견기업 규제·애로사항 해소
AD
원본보기 아이콘

기업의 신고 접근성을 제고하기 위해 기업성장응답센터는 온·오프라인으로 운영된다. 온라인은 한국석유관리원 홈페이지에서 신고가 가능하다. 한국석유관리원 본사에 기업 전담 소통 창구도 마련했다.


또 법령 개정이 필요하거나 정부 정책 등과 연관이 있는 경우에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운영하는 중소기업 옴부즈만과 협업해 쟁점사항을 협의하고 처리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석유관리원은 이번 기업성장응답센터 출범을 통해 고유가·고물가 등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석유 분야에 종사하는 기업의 어려움을 함께 해결해 침체해 있는 석유 산업이 활성화되도록 지속해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차동형 석유관리원 이사장은 "기업의 목소리 하나하나에 귀 기울이고, 불합리한 규제 해소를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석유관리원이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와 전문성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기업을 운영하기 좋은 환경을 구현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주상돈 기자 d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