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대학교 파주캠퍼스(총장 김정수)는 지난달 28~29일 양일간 ‘제15회 전국자동차기능경기대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서영대학교 파주캠퍼스에서 진행된 ‘제15회 전국자동차기능경기대회’는 전국 규모의 민간기능경기대회로 (사)한국자동차기술인협회(이하, 한차협)와 공동으로 주관해 진행했다.
전국자동차기능경기대회는 교육기관과 산업체의 연계를 통해 청년들의 취업 및 창업과 일자리창출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전국자동차기능경기대회는 자동차정비인과 더불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유일한 민간기능경기대회로 자동차산업 발전에 필요한 기술인 육성을 위하여 한차협과 한국직업능력평가원은 매년 공동으로 주관해 개최하고 있다.
한차협은 그동안 매년 킨텍스 전시장에서 오토살롱위크 기간에 대회경기장을 꾸며 대회를 개최했으나 2024년 경기대회는 서영대학교와 한차협이 공동주관해 우수한 자동차 실습 시설과 교원 인력풀을 갖춘 서영대학교 파주캠퍼스에서 진행했다.
이날 진행된 경기대회를 위해 한차협에서는 산·학·관 협동을 통해 국토교통부장관상 2점과 고용노동부장관상 2점,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장상과 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 총회장상, 서영대학교 총장상 등을 수여하고, 격려의 선물을 전달했다.
자동차정비부문 일반부 대상(국토부장관상)은 김동휘(2기갑여단 29전차대대)씨, 학생부 대상(고용노동부장관상)은 김0호(동아공업고등학교)군, 자동차차체수리부문 일반부 대상(국토부장관상)은 김0주(태안모터스)씨, 학생부 대상(고용노동부장관상)은 이0교(신진과학기술고등학교)군이 각각 수상을 했다. 자동차기술인을 격려하고자 우수 입상자에게 윤후덕(경기 파주시갑) 국회의원과 박정(경기 파주시을) 국회의원 특별상도 수여됐다.
또 전국자동차기능경기대회가 공정한 심사를 통하여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기여한 감독위원 2명에게는 김경일 파주시장표창과 박대성 파주시의회 의장표창을 수여했고, 성공적인 대회 운영을 위해 정비장비 지원을 해 준 파주현대상용서비스(주) 대표에게는 김정수 서영대학교 총장 표창을 수여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봉필준 서영대학교 산학협력단 부단장은 "우리 서영대학교에서는 자동차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미래자동차과의 훌륭한 시설과 30여명이 넘는 내·외 교원들의 협조로 이번 전국대회를 성공리에 운영할 수 있었다"면서 "이번 대회에 큰 힘이 돼준 우리대학 직원들의 헌신적인 협조와 미래자동차과 자원봉사 학생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 대학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발전과 더불어 자동차산업의 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 덧붙였다.
파주=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韓재계 최초 트럼프 취임식 초청 받았다…'미국통'...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