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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류로 美 동남부 시장 겨냥’ 관광공사, 애틀란타서 K관광 로드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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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푸드·K-뷰티·K-팝 등 20여 개 기관 참가
"미 동남부 최대 도시, 한국 커뮤니티 빠르게 성장"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5~6일 미국 동남부 최대 도시인 애틀랜타에서 대규모 ‘K관광 로드쇼’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관광공사, 미국 애틀랜타서 처음으로 'K-관광 로드쇼'
[사진제공 = 한국관광공사]

관광공사, 미국 애틀랜타서 처음으로 'K-관광 로드쇼' [사진제공 = 한국관광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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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틀랜타가 위치한 조지아주는 SK, 현대차, LG 등 약 100여개의 한국 기업이 진출해 있다. 또한, 최근 한국에 대한 관심과 우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미국 내 대표 지역이다.


미국 3대 항공사 중 하나인 델타항공은 지난 5월부터 애틀랜타~인천 직항노선을 하루 2회로 증편했다. 현재 대한항공 노선을 포함하면 매일 3회 운행되는 등 애틀랜타는 방한 관광시장 성장 잠재력이 매우 높은 곳이다.

애틀랜타 대표 명소인 ‘폰즈 시티 마켓’에서 열린 이번 로드쇼에선 K팝 댄스경연대회, K푸드·K뷰티 체험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여기에는 경상북도를 비롯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BBQ, 대상, 롯데웰푸드, 대한항공 등 20여개 기업 및 기관이 참여했다.


조희진 관광공사 미주지역센터장은 "대규모로 진행된 이번 로드쇼를 계기로 현지 여행업계와의 네트워킹을 강화하고 한류 관심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K컬처 상품을 홍보해 방한 관광객을 집중적으로 유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난 8월 말 현재 한국을 찾은 미국인은 86만여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 이상 증가하며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관광공사는 그동안 미 동·서부에 집중했던 마케팅을 이번 로드쇼를 계기로 애틀랜타 등 미 동남부까지 확장해 방한관광 성장세를 더욱 확고히 다져나갈 방침이다.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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