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8일 포천시립가산도서관 2층에서 아동·청소년 휴(休)카페 ‘청소년 상상놀이터 0924’를 개소한다고 7일 밝혔다.
포천시의 첫 번째 청소년 전용 공간인 ‘청소년 상상놀이터 0924’(포천시 가산면 선마로 223)는 청소년의 휴식과 놀이를 위한 문화 공간이다. 포천시립가산도서관 2층을 리모델링해 조성했다.
별칭인 ‘청소년 상상놀이터 0924’는 청소년의 연령인 9세부터 24세까지를 의미하며, 청소년의 아름다운 꿈과 상상력이 가득한 놀이공간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휴(休)카페에는 파티룸, 악기연습실, 댄스연습실, 노래방, 인터넷 게임, 보드게임 등 청소년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다양한 시설이 조성돼 있다.
청소년이라면 무료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평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11시부터 20시까지, 토요일은 9시부터 18시까지로, 일요일과 월요일, 공휴일에는 휴관한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이번 아동·청소년 휴(休)카페 조성 사업은 아동 및 청소년이 여가 생활을 즐길 청소년시설을 확충하기 위해 민선 8기 공모사업으로 선정해 추진한 사업이다. 청소년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소규모 유휴공간을 활용한 아동·청소년 휴(休)카페가 돌봄·교육·문화 거점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동·청소년 휴(休)카페 ‘청소년 상상놀이터 0924’의 이용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교육지원과 청소년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포천=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속보]윤석열 측 “내일 공수처 출석 어렵다고 봐...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