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1일 열려…“건설의 미래를 바꾸다, 새로운 가치를 꿈꾸다”
건설신기술 관련 58개 업체 참가…토목·건축 분야 신기술 소개
건설신기술 활성화 주제강연·청년 취업박람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경기도는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2024년 경기도 건설신기술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국내 건설기술의 발전을 도모하고 건설신기술 개발자의 개발 의욕을 고취하고자 개최된 ‘2024년 경기도 건설신기술 박람회’는 올해로 7번째를 맞아, 경기도가 주최하고 (사)한국건설교통신기술협회가 주관하며 경기도의회가 후원한다.
‘건설의 미래를 바꾸다, 새로운 가치를 꿈꾸다’라는 주제로 진행될 올해 박람회에서는 건설신기술 관련 58여 업체가 참가, 71개 부스를 구성해 우수한 건설신기술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토목, 건축 등 분야별로 전시 공간을 구성해 건설신기술 및 신공법을 전시 및 시연한다.
박람회의 개막행사는 10일 오전 11시부터 열리며, 이 자리에서는 건설신기술 활성화에 기여한 ‘건설신기술 유공자’ 및 ‘2024년 건설신기술 경진대회 입상자’ 17명에 대한 포상 수여식도 진행된다. 또 같은 날 오후에는 경진대회 우수작 발표회를 통해 건설신기술 활용 촉진 방안을 논의한다.
건설산업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방향을 위한 주제강연도 개최한다.
둘째 날인 11일에는 ‘건설산업의 지속가능성 및 혁신을 위한 ESG 정착 방향’이라는 주제로 김영덕 한국건설산업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의 강연이 펼쳐진다.
특히 이번 박람회 기간 중 ‘내 일(JOB)도 경기도와 함께’ 취업박람회를 개최해 경기도 내 졸업(예정자) 학생들을 대상으로 일자리 매칭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우수인재 채용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 밖에도 해외 진출을 원하는 개발자를 대상으로 설계엔지니어링사와의 연계를 통한 ‘해외건설사업 기술 설명회’와 발주청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건설신기술 제도 소개 및 사후평가 작성 요령에 대한 직무교육’도 실시한다.
강성습 경기도 건설국장은 “경기도 건설신기술 박람회를 통해 우수한 건설신기술을 홍보하고, 발주청과 우수 건설신기술 중소기업 간 교류를 통한 건설기술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건설신기술 박람회 추진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의정부=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시급 1만원에 용모단정 여학생 구함"…집회 알바 ...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