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오후 2시부터 각 동행정복지센터서 수강생 모집
경기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초등학생들의 과학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주는 실험?체험 중심의 ‘2024년 4기 고양시 생활과학교실’을 오는 21일부터 12월 20일까지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복권위원회, 한국과학창의재단과 고양시의 지원으로 한국항공대학교에서 운영하는 생활과학교실은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과학적 원리를 쉽고 즐겁게 체험하는 수업이다. 주 1회 50분으로 진행하며 이번 4기는 관내 19개 동 행정복지센터(24개 반)에서 운영된다.
4기 교육내용은 ▲물을 제어하는 과학기술 ▲빛의 예술 ▲점과 선으로 말해요 ▲지구는 어떻게 생겼을까? ▲지구는 보석 박물관 ▲볼록렌즈와 오목렌즈가 멀어지면? ▲달은 이름이 몇 개일까? ▲태양계 행성 열쇠고리 ▲세상을 이루는 가장 작은 알갱이로 총 9회 진행될 예정이다.
10월 14일 오후 2시부터 고양시 관내 거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각 동행정복지센터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고 학생은 재료비만 부담하면 된다.
아울러, 하반기 온라인 고양시 생활과학교실은 오는 23일부터 12월 24일까지 네이버 라이브 밴드로 총 9회 운영한다. 모집은 오는 8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으로 선착순 접수한다.
4기 및 온라인 생활과학교실 일정, 교육내용 및 운영 동행정복지센터 등 상세 사항은 고양시 평생학습포털 공지사항 및 한국항공대학교 누리집 일반공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양=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몽골 여행 계획한다면 조심하세요…수백만 원 뜯어...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