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도봉구, 창도초 등 보도확장 아이 보행 안전 확보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창도초 등 어린이보호구역 2개소 대상 보도 확장 공사, 보도 정비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지역 내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나섰다.


가장 먼저 어린이보호구역 정비에 착수했다. 그간 학생, 학부모, 인근 주민들로부터 민원이 잦았던 창도초등학교, 창원초등학교 일대를 대상으로 공사를 시작했다.

창도초등학교 일대에는 보도 확장 공사를 실시했다. 보도폭을 1.5m에서 2.5~3.0m로 넓히고 가로수 뿌리 융기로 인해 울퉁불퉁해진 보도를 정비했다. 또, 보행을 가로막던 전주, 가로등도 이설했다.


보도 확장 공사는 자동차 중심에서 사람 중심의 공간으로 재편하는 것으로, 차로 폭을 축소하고 보도폭을 확장해 보행자의 보행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도봉구, 창도초 등 보도확장 아이 보행 안전 확보
AD
원본보기 아이콘

창원초등학교 일대에는 보도 정비를 실시했다. 보도 블록을 새로 포장하고 경계석 등을 보수했다.


앞으로 구는 개선이 시급한 지역을 우선으로 공사에 착수, 보행약자의 안전사고 및 통행 불편을 해소할 예정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공사로 인해 학생과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걸어다닐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걷고 싶은 거리’, ‘안전한 거리’를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