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DX 인재 확보"…LG CNS, 채용 연계형 계약학과 신입생 모집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석사과정 학비 전액 지원
졸업 후 LG CNS 입사 보장

LG CNS는 고려대학교 '인공지능(AI)데이터사이언스학과' 석사과정 2기와 연세대학교 '지능형데이터·최적화학과' 석사과정 2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LG CNS는 고려대와 올해 봄학기부터, 연세대와는 올해 가을학기부터 채용 연계형 계약학과를 개설했다. 고려대 'AI데이터사이언스학과'는 총 3학기 과정이며 연세대 '지능형데이터·최적화학과'는 총 4학기 과정이다.

LG CNS 신입사원들이 연고대 계약학과 신입생 모집 소식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 CNS]

LG CNS 신입사원들이 연고대 계약학과 신입생 모집 소식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 CNS]

AD
원본보기 아이콘

LG CNS는 계약학과 과정을 통해 ▲AI ▲데이터 ▲수학적 최적화 등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별도의 직무교육 없이도 현장에 즉시 투입이 가능한 디지털 전환(DX) 인재를 육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DX 전문가를 투입해 각 대학 교수진과 공동으로 교과 구성, 수업 운영 등 커리큘럼을 개발했다.

고려대 계약학과 커리큘럼은 ▲데이터과학을 위한 수리적 기초와 프로그래밍 ▲AI 기반 자연어 처리와 텍스트 자료 분석 ▲생성형 AI의 이해와 응용 ▲AI 적용 사례 연구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연세대는 ▲데이터분석 ▲수학적 최적화 등으로 구성된다.


LG CNS는 최종 선발된 계약학과 신입생에게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선발된 신입생에게 입학금과 과정 내 모든 학기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고 연구 활동을 위한 소정의 학업 보조비도 매월 지급한다. 졸업 후 학위를 취득한 학생들은 LG CNS 입사도 보장받는다. 연세대 석사과정생의 경우 방학 기간 LG CNS 인턴십 기회도 부여받는다.


각 대학 교육과정은 AI와 데이터, 수학적 최적화 정예전문가로 성장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학사 전공과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단 AI와 데이터 영역의 연구 혹은 실무 경험이 있는 지원자는 우대한다.

LG CNS 최고인사책임자(CHO)인 고영목 상무는 "LG CNS의 미래를 위한 가장 귀중한 자원은 우수한 DX 인재"라며 "산학협력을 통해 적극적으로 인재를 육성하고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유리 기자 yrcho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