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갤럭시워치 울트라, 美 컨슈머리포트 평가 1위…애플워치 제쳐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총점 92점…전 부문 최고등급
갤럭시워치7 LTE 공동 1위

삼성전자 의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 울트라'가 미국 유력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 리포트의 최신 평가에서 1위에 올랐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갤럭시 워치 울트라는 컨슈머리포트 평가에서 총점 92점을 받으며 91점을 받은 애플 워치 울트라2를 제치고 새롭게 1위를 기록했다.

갤럭시워치 울트라, 美 컨슈머리포트 평가 1위…애플워치 제쳐
AD
원본보기 아이콘

컨슈머리포트는 스마트워치 평가 최초로 11개 부분 전 부분에서 갤럭시 워치 울트라에 최고 등급을 부여했다. 실제 갤럭시 워치 울트라는 사용성, 기능성, 헬스, 스크래치, 방수, 호환성, 가독성 등 모든 부분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갤럭시 워치 울트라와 함께 출시된 '갤럭시 워치7 LTE'도 총점 92점으로 공동 1위에 이름을 올렸다. 갤럭시 워치7 블루투스도 총점 90점을 획득하며 공동 4위에 올라 갤럭시 워치가 스마트워치 상위 평가 5개 중 3개에 이름을 올렸다.


컨슈머리포트는 갤럭시 워치 울트라에 대해 "매우 쉬운 사용성, 정확한 걸음수와 뛰어난 심박수 정확도를 가진 제품"이라며 "최신 스마트폰과 매우 쉽게 연결돼 상호 작용이 가능하고 충전 또한 매우 편했다"고 평가했다. 또한 "워치 페이스의 스크레치 테스트는 탁월했으며, 100미터 수심에서 10분간 진행된 방수 테스트도 문제없이 통과했다"고 강조했다.


컨슈머리포트는 미국 소비자연맹이 발간하는 최대 소비재 전문 월간지로 거의 모든 제품에 대해 업체별 성능과 가격 등을 비교해 소비자에게 제공한다. 회비와 기부, 잡지 판매 수입만으로 운영돼 소비자들의 신뢰도가 매우 높다.

한편 갤럭시 워치 울트라와 갤럭시 워치7은 지난 7월 출시됐다. 티타늄 소재의 갤럭시 워치 울트라는 47㎜ LTE 모델 1종으로 세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가격은 89만9800원이다.


갤럭시 워치7 44㎜은 그린과 실버 색상으로, 40㎜는 그린과 크림 색상으로 출시됐다. 가격은 44㎜ 블루투스 모델이 38만9000원, 40㎜ 블루투스 모델이 34만9000원이다. LTE 모델은 44㎜가 41만9100원, 40㎜는 37만9500원이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