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기내서 등받이 갑자기 젖혀 노트북 박살…"9만원 보상 제안, 경고문도 없어" 美서 논란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항공사에 책임 물어…"좌석 등받이 젖히는 것 전면 금지" 주장도

미국에서 비행기 앞 좌석 승객이 갑자기 등받이를 뒤로 젖혀 노트북이 망가졌다는 한 승객의 사연이 알려졌다. 누리꾼들은 비행기 예절’ 문제를 두고 다양한 의견을 내놓았다.


23일(현지시간) 미국 인터넷 매체 유니랜드에 따르면 팟캐스트 진행자 팻 캐시디가 지난 2020년 델타항공을 이용하면서 겪은 경험담이 최근 온라인상에서 재조명됐다. 이후 ‘좌석 등받이를 뒤로 젖히는 것을 전면 금지해야 한다’는 주장이 확산하고 있다.

비행기 앞좌석 승객이 등받이를 젖히면서 테이블에 올려둔 뒷좌석 승객의 노트북이 파손됐다. [사진출처=X(옛 트위터)]

비행기 앞좌석 승객이 등받이를 젖히면서 테이블에 올려둔 뒷좌석 승객의 노트북이 파손됐다. [사진출처=X(옛 트위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앞서 캐시디는 자신의 X(옛 트위터)를 통해 앞 좌석에 앉았던 승객이 좌석을 뒤로 젖히는 바람에 자신의 노트북이 망가졌다고 주장하며 항공사에 책임을 물었다.


그는 델타 항공에 “앞 좌석 사람이 등받이를 뒤로 젖힐 때 노트북이 파손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도록 작은 경고 표시를 남겨두거나 이를 알릴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 좋겠다”고 제안했다.


이어 “승무원이 내게 오더니 ‘앞 좌석 승객은 등받이를 뒤로 젖힐 수 있다’고 말한 뒤에야 괜찮은지 묻더라”며 “아주 고마웠다”고 비꼬기도 했다. 그러면서 “델타항공의 좌석이 내 생계를 망쳤다”고 했다.

이후 캐시디는 상황을 접한 델타 항공 측이 자신에게 75달러(약 9만원) 수준의 보상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그는 “델타항공은 여전히 좌석 등받이에 경고문을 써 놓지 않았다”며 “슬픈 일”이라고 덧붙였다.


캐시디의 경험은 최근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온라인상에서 재조명됐고, 이는 곧 ‘비행기 예절’ 문제와 관련한 갑론을박으로 이어졌다. 한 누리꾼은 “여행할 때 가장 싫은 점이다. 좌석을 뒤로 젖히는 건 무례한 짓”이라며 캐시디의 의견에 공감을 표했지만 다른 네티즌은 “앞 좌석 등받이가 뒤로 젖혀질 수 있기 때문에 깨질 수 있는 물건을 앞 좌석에 기대어 놓지 않는 것은 상식”이라는 의견을 내기도 했다.


그의 사연을 두고 국내 누리꾼들도 다양한 의견을 냈다. “뒷좌석 상황 확인하고 등받이 젖히는 게 예의다”, “젖힐 수 있게 나온 등받이 기능을 쓰지 말라는 것도 이상하다” “등받이 사용 자제하라고 경고할 게 아니라 테이블에 물건 올릴 때 주의하라고 경고해야 한다” 고 밝혔다.





김현정 기자 kimhj202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