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수·입주 가전으로 입소문”
공기청정 기능과 환기까지 구현하며 실내 공기의 질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경동나비엔의 ‘환기청정기’가 혼수·입주가전으로 주목받고 있다. 환기청정기는 공기청정 기능으로 내부 공기를 정화하는 동시에 4단계 청정필터시스템으로 외부 공기를 깨끗하게 걸러 내부로 공급하고 미세먼지와 실내 묵은 공기, 가스형 유해물질 등을 외부로 배출한다. 별도의 자연환기를 수반해야 하는 공기청정기의 한계를 극복했다.
오염된 실내 공기는 열에너지를 회수하는 전열교환기를 거쳐 외부로 배출한다. 미세먼지가 심하거나 날씨가 궂은 날에도 창문 개방 없이 환기할 수 있다. 겨울철과 여름철 냉난방 에너지를 각각 72%, 36%까지 절감시켜 경제성도 뛰어나다. 환기가 필요 없을 때는 ‘공기청정 모드’, 요리시 발생하는 유해물질을 배출하고 신선한 외부 공기를 집중 공급하는 ‘요리모드’, 쾌적한 수면 환경을 위해 조용하게 운전하는 ‘숙면모드’, 간절기 냉방을 돕는 ‘바이패스 모드’ 등도 활용할 수 있다.
한 대로 집안 전체의 공기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천장 내부에 설치된 공기 통로로 공기를 순환시켜 거실과 안방 등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환기청정기에 ‘3D 에어후드’가 더해진 환기청정기 키친플러스를 활용하면 더욱 쾌적한 실내 공기 관리가 가능하다. 환기청정기 키친플러스는 실내 공기 오염의 주원인으로 꼽히는 ‘요리매연’을 효과적으로 관리해주는 솔루션이다. 쿡탑에서 요리가 시작되면 ‘3D 에어후드’에서 감지해 에어커튼을 세 방향에서 내려보내 요리매연이 다른 공간으로 확산하는 것을 방지한다. 이어 급기 모드가 가동되면서 요리매연을 외부로 빠르게 배출한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미야자키 하야오 "日, 민간인 학살 잊어서는 안 돼...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