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사회’ 슬로건
경북 청송군은 지난 10일 청송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청송군 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2024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사회’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됐으며, 윤경희 군수를 비롯해 군·도의원, 기관단체장, 자생 단체 회원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 내용은 유공자 표창, 양성평등 인식개선 토크쇼, 장학금 기탁,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행사로 채워졌으며, 특히 ‘양성평등 인식 개선 토크쇼’는 기존의 양성평등 기념식의 틀을 벗어나 참석한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서 ‘행복은 지금 당장 바로!’라는 주제로 윤영미 아나운서의 특강이 개최돼 특유의 재치 있는 입담을 통해 군민과 함께 소통하며 양성평등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영희 청송군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이번 기념행사를 통해 평등한 문화가 확산해 서로 존중하며 차별 없이 동등한 권리와 기회를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윤경희 군수는 “우리 군은 지역 사회와 함께 여성 일자리 확대, 여성 폭력 근절과 안전망 구축,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일·가정 양립 등 양성 평등한 환경 조성을 위해 힘써왔다”며 “이번 행사가 가정과 사회 모든 분야에서 더욱 가시적인 성과를 이루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gold6830112@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총 65억' 로또 1등 4장이 한 곳서…당첨자는 동일...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