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성호전자, 필름 커패시터 다양한 분야에 탑재 확대"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리서치알음은 9일 성호전자 에 대해 추가 성장동력을 확보해 '깜짝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했다.


최성환 리서치알음 연구원은 "올 하반기 태양광 패널 전문기업 한화큐셀향 필름 커패시터를 공급하기 시작했다"며 "태양광 발전기에는 대형 인버터가 들어간다"고 설명했다.

태양광 인버터(SolarInverter)는 태양광 패널에서 생성된 DC전기를 우리가 사용하는 AC전기로 변환해주는 장치다. 인버터는 변환 과정을 담당하며 전력 변환 효율성과 안정성을 높여준다.


최 연구원은 "필름 커패시터는 해당 인버터 내에서 전압변동을 완화하고 전기적 잡음을 필터링하는 데 사용한다"며 "고주파 신호를 처리하거나 급격한 전류 변화에 대응하는 역할을 한다"고 분석했다. 이어 "태양광 인버터와 같은 에너지 장치에 활용된다"며 "현재 초기 물량으로 월 2억원가량 공급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연 50억원 이상 매출이 발생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전기차용 인버터에 탑재되는 필름 커패시터와 증착 필름 시장 공략을 가속할 계획"이라며 "국내 자동차 부품업체와 공동 개발한 필름 커패시터를 2021년부터 포르쉐와 아우디 전기차에 공급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LG마그나 등과 협업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며 "연내 추가적인 고객사 확보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