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3건, 조례안 등
경남 합천군의회는 2일부터 10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운영되는 제284회 합천군의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는 제9대 후반기 합천군의회 출범 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회기로, 의원발의 조례안 3건, 2024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3건, 조례안 14건 등 총 28건의 의안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28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신경자 의원은 인구 증가 정책 사업의 실질적 성과와 우리 군의 저출산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에 대해 합천군수에게 군정 질문을 제안했다.
또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김문숙 의원은 장애인 체육 활성화를 위한 정책 마련을 주문하였고, 이태련 의원은 상수원 및 문화유산 주변 주민을 위한 구체적인 지원 방안 마련을 건의했다.
정봉훈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제9대 후반기 합천군의회의 시작을 알리는 제284회 임시회가 열릴 수 있도록 협조와 격려를 보내주신 동료 의원 및 공직자, 그리고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이번 임시회를 통해 군민의 삶이 더욱 윤택하고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총 65억' 로또 1등 4장이 한 곳서…당첨자는 동일...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