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영화 예매해줘" 에이닷, AI 비서로 거듭…LLM 7종도 무료 체험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일정 등록, 영화 예매…대화로 가능
일상 편의 돕는 다양한 기능 선보여
맞춤형 제안 등 AI 비서 경험 강화

"오늘 오후 3시에 팀장님과 마케팅 회의 일정이 있어요. 지금 출발하면 자동차로 1시간 20분 걸려요. 비 오는 날이니 안전 운전하세요."


SK텔레콤의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이 이처럼 일상의 편의를 돕는 AI 개인비서로 거듭난다.

"영화 예매해줘" 에이닷, AI 비서로 거듭…LLM 7종도 무료 체험
AD
원본보기 아이콘

SKT는 에이닷의 대규모 서비스 개편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켰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개편의 가장 큰 특징은 ▲거대언어모델(LLM) 기반의 자연스러운 대화 경험 ▲일상 관리 기능 강화 ▲뮤직·미디어·증권·영화예매 등 다양한 에이전트를 통한 전문 서비스 이용 경험 강화다. 이를 위해 기존의 구조를 대폭 개선하고 LLM 기반 에이전트와의 유연한 대화가 가능한 새로운 UX로 전면 개편했다.

먼저 일정, 기록 등 일상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데일리' 기능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기존에 에이닷 내에 흩어져 있던 캘린더, 할 일, 루틴, 수면 등의 기능을 하나로 통합해 고객이 일상의 모든 할 일과 기록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비서에게 이야기하듯 에이닷에 알려주면 약속, 미팅, 할 일 등을 저장·관리할 수 있다. 날씨·교통 등 다양한 상황과 고객의 취향, 선호도를 고려해 맞춤형 제안을 하는 등 일상의 AI 비서 경험을 대폭 강화했다.


또한 글로벌 첨단 거대언어모델(LLM)을 한 데 모은 멀티 LLM 에이전트를 통해 퍼플렉시티, 챗GPT, 클로드, A.X 등 다양한 대화형 AI 모델을 경험할 수 있다. 사용자는 목적에 따라 엔진을 선택해 답변을 받을 수 있고, 같은 질문에 대해 쉽게 다른 모델로부터 답을 받아 비교할 수도 있다. 에이닷 안에서 최신 LLM 7종의 답변을 한 번에 출력하고 비교해가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당분간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퍼플렉시티 서비스의 경우 한국어 특화 AI 검색을 양사가 공동 개발하고 있다.


이 밖에 음악, 미디어, 증권, T멤버십 영화예매 등 각 영역별로 특화된 전문 에이전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음악·미디어 영역은 쌍방향 대화가 가능하며 콘텐츠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증권 에이전트는 시세 정보뿐 아니라 각 기업별 실적·공시·주식 청약 일정 등 주요 정보를 제공한다. T멤버십 영화 예매는 영화관 직원과 대화하듯 대화로 예매를 할 수 있고 이력과 취향을 반영한 영화·극장을 추천해 예매 과정을 단축했다. 영화 시간이 다가오면 놓치지 않게 에이닷이 다시 알려주는 등 AI비서 경험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오는 30일부터 한 달간 에이닷 앱 신규 사용자 중 T멤버십 영화예매를 통해 CGV 영화 예매를 진행한 고객에게 7000원 상당의 팝콘 콤보를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마케팅을 진행한다. 김용훈 SK텔레콤 AI서비스사업부장은 "이번 에이닷 개편을 통해 고객들은 개인 비서와 소통하듯 더 편리하고 자연스러운 대화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고객들의 시간을 절약하고, 편의성을 향상시켜주는 AI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