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은 추석 선물세트 매출 분석 결과 한우세트의 비중이 해마다 증가하는 가운데 특히 명절 상차림이 간단해지면서 구이용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추석 선물세트 매출 중 한우세트 비중이 5년 전 24.9%에서 지난해 29.8%로 늘었다고 분석했다. 운반 및 조리의 번거로움 등의 영향으로 수산 선물세트 비중이 다소 줄어든 반면 한우 선물세트 선호도가 높아진 것으로 파악했다.
한우 선물세트 중에서도 5년 전에는 찜과 국거리의 선호도가 높았지만 최근 들어 제사 수요 감소, 1인 가구 증가 등의 영향으로 구이류 및 소포장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도 봤다. 지난해 현대백화점 추석 선물세트 판매 기간 등심·안심·채끝 등 구이용 부위로만 구성한 세트 매출은 전년 대비 68.1% 늘었다. 명절 상차림을 간소화하는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별도의 조리 없이 굽기만 하면 되는 구이용 한우세트 인기가 높아졌다는 설명이다.
이춘희 기자 spri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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